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보성군-하동군, 차산업 세계화 공동 대응 ‘다원결의’

NSP통신, 남정민 기자, 2024-03-18 15:04 KRX7
#보성군 #다원결의(茶園結義)’ #하동군 #차(茶)산업 #공동 대응

차(茶)산업, 문화예술·체육 등 다양한 분야 교류 시동

NSP통신-자매도시 보성군-하동군 다원결의 후속 조치. 사진 왼쪽 김철우 보성군수, 오른쪽 하승철 하동군수 (사진 = 보성군)
자매도시 보성군-하동군 ‘다원결의’ 후속 조치. 사진 왼쪽 김철우 보성군수, 오른쪽 하승철 하동군수 (사진 = 보성군)

(전남=NSP통신) 남정민 기자 = 전남 보성군은 15일 자매도시인 경남 하동군을 방문해 차(茶)산업을 비롯 분야별 교류 증진을 위한 현안 사업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18일 보성군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는 김철우 보성군수와 하승철 하동군수를 비롯해 두 도시의 차(茶)산업, 문화예술, 체육분야 등 관련 부서장과 박춘맹 보성군립국악단 예술감독, 이광수 체육회장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명실공히 대한민국 차 산업의 대표 주자인 보성군과 하동군은 지난 1월 17일 차 산업과 차 문화 부흥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친선 교류를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며 다원결의(茶園結義)를 맺었다.

G03-8236672469

이번 회의는 두 도시가 자매결연에 따른 후속 조치로 차(茶)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주요 협의내용으로 차(茶)산업분야는 정부 건의 사업 발굴, TV 등 국내 홍보·판촉, 수출 및 국내외 판촉, 학술·전시·문화 등 양 지자체의 차(茶)산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문화·예술분야는 보성군립국악단과 하동군립예술단이 양 지역 대표 축제에서 문화공연을 펼치고, 정기 연주회 초청 등을 통한 문화 향유 기회를 나누기로 합의했다.

체육분야는 체육, 야구, 궁도 등 전국대회 및 체육 동호인 친선전을 통한 양 지자체의 문화 향유와 화합의 장을 나누며 우호를 다질 계획이다. 지난 9일 보성군 직장 동호인 축구대회에 하동군청 축구팀을 초청해 친선전을 펼친 바 있다.

하승철 하동군수는 “이번 회의를 계기로 두 도시의 정이 더욱 돈독해지고 교류 협력 사업이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과 하동군은 경쟁이 아닌 상생과 협력을 약속한 다원결의(茶園結義)를 맺었다”라며 “차 문화 및 차 산업 발전은 물론 행정, 경제, 문화, 예술, 체육, 민간 단체 등 전 분야에 걸쳐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보성군은 오는 5월 3일부터 5일간 ‘천년 차의 유혹, 보성의 프러포즈’라는 주제로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가 개최되며, 하동군은 5월 11일부터 5일간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가 열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담양군
[NSPAD]한화솔루션
[NSPAD]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NSPAD]전남드래곤즈
[NSPAD]나주시
[NSPAD]곡성군
[NSPAD]영암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