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진표 국회의장, 영국·독일·네덜란드 순방 성료·귀국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3-28 11:53 KRX7
#김진표 #국회의장 #영국 #독일 #네덜란드
NSP통신-독일을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이 22일(현지시간)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 주최 환영오찬에서 바스 하원의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독일을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이 22일(현지시간)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 주최 환영오찬에서 바스 하원의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 = 국회사무처)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진표 국회의장은 영국·독일·네덜란드 8박 10일간 공식 방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7일 귀국했다.

김 의장은 이번 방문에서 각국 의회 정상들과 회담을 갖고 의회 교류 활성화에 나섰고 원전·풍력·수소 등 에너지 분야 협력, 반도체 등 첨단산업 분야 협력, AI 등 과학기술 분야 협력 등 실질적인 경제협력 확대 방안을 집중 추진했다.

NSP통신-독일을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회 대표단이 22일 오전(현지시간) 독일 연방의회 의사당에서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과 면담을 갖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임상범 주독일대사,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진표 국회의장,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 하이케 베렌스 독-한 의원친선협회장, 이달곤 국민의힘 의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국회사무처)
독일을 공식 방문하고 있는 김진표 국회의장과 국회 대표단이 22일 오전(현지시간) 독일 연방의회 의사당에서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과 면담을 갖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임상범 주독일대사, 소병철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진표 국회의장, 베어벨 바스 독일 하원의장, 하이케 베렌스 독-한 의원친선협회장, 이달곤 국민의힘 의원,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 = 국회사무처)

한편 브라윈 상원의장은 한국에서 개최된 제3차 민주주의 정상회의(3.18~20)에 관심을 나타내며 김 의장과 AI 기술이 민주주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 김 의장의 이번 순방에는 이달곤(국민의힘)·기동민(더불어민주당)·소병철(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용국 정무 수석비서관, 정운진 외교 특임 대사, 권순민 연설비서관, 황승기 국제국장 등이 함께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