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던스트, 중국 법인 설립…글로벌 K-패션 브랜드 발판 마련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01 16:14 KRX7
#LF(093050) #던스트 #中법인 #글로벌K패션브랜드

이랜드 E-이노베이션밸리(EIV) 한중비즈니스센터 통해 중국 진출

NSP통신- (이미지 = 던스트)
(이미지 = 던스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가 중국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K-패션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2019년 LF의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출발해 2년 만에 독립법인 씨티닷츠로 출범한 던스트는 ‘형체가 없는’을 의미하는 브랜드 이름처럼 젠더의 경계, 포멀 웨어와 캐주얼 웨어의 경계를 넘는 컬렉션을 매 시즌 선보이고 있다.

던스트는 론칭 이후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약 4년만에 10배가 넘는 규모로 성장했고, 5년만인 2023년에는 매출 400억원이 넘는 규모로 몸집을 키웠다.

G03-8236672469

한국에서의 인기와 성장을 바탕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도 빠르게 확대했다. 글로벌 홀세일 첫 시즌부터 해외 각국의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현재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미주, 유럽, 아시아 내 20개국의 백화점 및 온오프라인 편집숍을 대상으로 해외 판로를 개척했다.
이중 중국은 브랜드 론칭 초기인 2019년부터 티몰글로벌 브랜드 단독관을 운영하면서 시장 반응을 분석해온 국가다.

던스트는 지난해 티몰글로벌 매출 전년 대비 56% 성장, 티몰글로벌 스토어 팔로워 수 약 19만 기록 등 중국 현지 내 확고한 팬덤을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중국 내 온라인 쇼핑이 가장 활발한 11월에는 티몰글로벌 내 여성의류‧액세서리 카테고리 매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던스트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운영 경험과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 현지 법인 설립 및 공격적인 비즈니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던스트 중국 법인 설립은 이랜드가 지난해 준공한 E-이노베이션밸리(EIV) 한중비즈니스센터를 통해 이루어진다.

이랜드는 중국 비즈니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법인 설립 초기에 필요한 인프라 구축의 전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지원할 예정이다.

던스트는 이랜드의 한중비즈니스센터 1호 브랜드로서 양사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중국 시장 내 다양한 채널을 안정적으로 확보해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지속적인 사업 규모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

24FW부터 본격 중국 법인을 통한 영업 전개를 시작할 예정이며 현재 운영 중인 티몰글로벌 외 티몰중국내수샵, 도우인샵, 샤오홍슈샵 등 주요 중국 내수 플랫폼의 영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던스트 유재혁 대표는 “올해 론칭 5주년을 맞는 던스트는 글로벌 무대로의 브랜드 확장 가능성을 꾸준히 검증해 왔다”며 “이번 중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판로 개척을 이어가며 K패션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영향력을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