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서비스, AI 가전 보편화에 맞춰 원격 상담 확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4-04-15 14:54 KRX7
#삼성전자서비스 #AI가전보편화 #원격상담확대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제품 상태 분석 후 원격으로 조치

NSP통신-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
(사진 = 삼성전자서비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가 AI 가전 시대에 맞춰 원격 상담 서비스를 본격화 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원격 상담 서비스 제공 대상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

최근에는 ▲냉장고 제빙 기능 진단 ▲세탁기 급·배수 진단 등도 추가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5개 제품에서 800여 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고객 문의 유형에 원격 상담이 가능해졌다.

G03-8236672469

그 결과 네트워크에 연결된 제품의 원격 상담 커버리지(고객 문의 중 원격으로 진단이 가능한 비율)도 작년 1분기 38%에서 올해 동기 68%로 대폭 상향됐다. 원격 상담 이용 고객도 작년 대비 4배 증가해 매주 1000명이 넘는 고객이 원격으로 가전제품을 점검 받고 있다.

가전 원격 상담에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기술로 개발한 HRM 시스템이 활용된다.

상담사는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고객의 제품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 가장 효과적인 조치 방법을 안내해 준다.

고객은 제품의 상태, 증상 등을 설명하지 않고도 엔지니어에게 제품을 점검 받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진단을 받을 수 있다.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운 소모품 교체 시기 등도 확인 가능하다.

상담사가 원격 제어로 가전제품의 설정을 조정해 문제를 해결해 주기도 한다. 원격 상담 이용 고객 10명 중 6명이 원격으로 문제를 해결했을 만큼 실효성도 높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앞으로도 원격 상담 대상을 지속 확대해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