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건설 자이가이스트, 모듈러주택 ‘RM’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16 10:15 KRX7
#GS건설(006360) #자이가이스트 #모듈러주택 #RM

세컨드 홈 겨냥한 모듈러주택 신상품

NSP통신-자이가이스트가 출시한 신상품 RM 상품 사진 (사진 = 자이가이스트)
자이가이스트가 출시한 신상품 RM 상품 사진 (사진 = 자이가이스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GS건설 목조 모듈러주택 자회사 ‘자이가이스트(XiGEIST)’가 보편화된 세컨드 홈 공급을 위한 신상품 ‘자이가이스트 RM(이하 RM)’을 출시했다.

RM은 Real Modular의 준말로 ‘모듈러 주택’의 기본을 담았다는 뜻이다. 당진공장에서 전체 공정의 80%를 시공하고 현장에서는 모듈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시공 공정 중 공장의 비중을 최대화하고 단일 모델을 출시해 기존 출시된 모듈러 주택상품보다 비용을 절감한 상품이다.

설비는 물론 내·외장재 대부분을 공장에서 시공하는 만큼, 모듈 운송 후 현장 시공에 소요되는 기간은 1주일 정도다.

G03-8236672469

이번에 자이가이스트에서 새로 출시한 상품 RM은 전체 면적은 58.60㎡ 로 침실 2개와 화장실 1개를 배치해 하나로 이어진 듯한 주방과 거실 공간으로 여유로운 공간감을 살렸다.

특히 주택 전면부에 넓게 배치한 거실 창을 통해 풍부한 채광을 확보하도록 구성했으며 시선이 자연스럽게 마당으로 이어지도록 해 시각적 여유까지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최근 정부는 인구 감소로 인한 지역 소멸을 막기 위해 ‘세컨드 홈(Second Home)’ 활성화 정책을 발표했다. 기존 1주택을 보유한 세대주가 정부가 지정한 인구감소지역에 공시가격 4억 원 이하의 주택 1채를 추가 취득하는 경우 주택 보유, 거래에 대한 세제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자이가이스트는 현재 정부의 추진안이 공시가격 4억 이하로 제한된 만큼, 단독주택과 같은 중대형 고가 주택보다 기성품과 같은 중저가 소형 모듈러 주택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세컨드홈 보급화를 위해 선제적으로 소형 모듈러 주택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한편 자이가이스트는 GS건설이 지난 2020년 100% 출자해 설립한 모듈러 단독주택 전문회사로 2023년 충남 당진에 생산 공장을 설립해 본격적으로 B2C(Business To Consumer)영업을 시작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