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 생텀마을, ‘청년마을 프로그램’ 운영 시작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04-22 15:49 KRX7
#예천군 #예천 생텀마을 #밸런스트립 #릴랙스트립 #지역살이 프로그램

‘밸런스트립’과 ‘릴랙스트립’ 두 가지 테마

NSP통신-예천 생텀마을 2025년도 프로그램 운영 본격 시작, 쉼과 균형이 있는 마을로 초대합니다, 밸런스트립·릴랙스트립 지역살이 여행 시작 (사진 = 예천군)
예천 생텀마을 2025년도 프로그램 운영 본격 시작, 쉼과 균형이 있는 마을로 초대합니다, 밸런스트립·릴랙스트립’ 지역살이 여행 시작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예천 생텀마을(대표 김민성)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지역살이 프로그램인 ‘밸런스트립’을 시작으로 ‘청년마을 프로그램’ 운영을 본격 시작한다.

올해 생텀마을의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지역에 머물며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삶의 균형을 찾아갈 수 있도록 ‘쉼과 균형’을 주제로 예천에서 살아보는 체험형 여행으로 기획됐다.

참여자의 성향에 맞춰 ‘밸런스트립’과 ‘릴랙스트립’ 두 가지 테마의 지역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03-8236672469

‘밸런스트립’은 요가, 명상, 자연 속 걷기 등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할 수 있는 웰니스 중심의 여행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스스로를 돌보고 느긋하게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제공한다.

‘릴랙스트립’은 예천의 감성적인 공간을 자유롭게 탐험하고 나만의 쉼을 찾는 여행으로 카페, 식당, 서점, 자연 명소를 거닐며 자신의 리듬대로 하루를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텀마을 김민성 대표는 “청년들에게 예천이 단순한 체험지가 아닌, 삶을 잠시 멈추고 새로운 리듬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 운영되는 청년마을 프로그램을 통해 예천이 청년들의 일상에 의미 있는 쉼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생텀마을은 이번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21회의 지역살이 프로그램을 순차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주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네트워크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예천읍에 청년들의 활동 공간인 앵커 스토어를 운영해 로컬 거점을 중심으로 지속 가능한 청년 정착 기반을 다져나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LG그룹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경북도청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산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
[NSPAD]청도군의회
[NSPAD]경주교육지원청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