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리테일, 백지연 전 앵커 영입…커뮤니케이션 전략에 ‘신의 한 수’ 될까

NSP통신, 옥한빈 기자, 2025-07-15 11:29 KRX7
#GS리테일(007070) #백지연 아나운서 #CJ tvN #크리스천 디올 코리아 #HL그룹
NSP통신- (사진 = GS리테일 제공)
(사진 = GS리테일 제공)

(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GS리테일이 백지연 전 앵커를 고객경험(CX) 고문(顧問)으로 위촉해 고객 신뢰 강화에 나선다.

백지연 씨는 지상파 메인 뉴스 최초, 최연소 최장수 여성 앵커라는 기록을 세운 대표적인 언론인이다. 기자, 앵커로 일한 것 뿐만 아니라 CJ tvN 고문으로 재임 당시 ‘백지연의 끝장토론’, ‘백지연의 피플인사이드’등 시사·인터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기도 했다.

백 전 앵커는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국내외 대기업, 대선주자, CEO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컨설팅을 했으며 세계적 기업인 크리스천 디올 코리아의 자문 겸 앰배서더로 일하기도 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이어왔다.

G03-8236672469

GS리테일은 백지연씨 영입을 위해 오랜 시간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번 영입으로 기업의 변화와 가치창출을 노린다는 설명이다.

백 전 앵커는 GS리테일 전사 고문으로서 ▲고객 신뢰 기반의 기업 가치 강화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이미지 제안 ▲TV·모바일·뉴미디어(SNS)를 아우르는 콘텐츠 기획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문 등 CX 전반에 대한 고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백 전 앵커는 아들인 강인찬 씨가 제 작년 정몽원 HL그룹 회장의 차녀와 결혼해 범현대가의 가족이 된 상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