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으르렁 터보, 대한민국 녹색기술 인증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5-08-07 16:41 KRX2
#으르렁터보 #션킴모터스 #김광현 #탄소증립 #연비절감

이산화탄소 5%이상 저감, 연비 5%이상 개선 효과

NSP통신-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으르렁 터보의 대한민국 정부 녹색기술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 김종식 기자)
김광현 션킴모터스 회장이 으르렁 터보의 대한민국 정부 녹색기술 인증서를 들고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 = 김종식 기자)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션킴모터스(회장 김광현)의 매연저감장치 으르렁 터보가 대한민국 정부로부터 녹색기술을 인증 받았다.

7월 24일 정부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 제60조 및 녹색인증제 운영 요령 제27조에 매연저감장치 으르렁 터보의 기술을 녹색기술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인증해 오는 2029년 7월까지 기술의 유효기간을 부여했다.

션킴모터스 으르렁 터보의 기술 명칭은 와류장치를 이용한 공기저항을 저감한 자동차 연비향상 개선기술로 션킴모터스는 연구 결과 이산화탄소 5%이상 저감 기능과 연비 5%이상 개선되는 결과를 얻었으며 차량에 따라 연비를 최대 15%까지 절감하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으르렁 터보는 공기 흡입량과 배출량을 조절해 주는 기능을 통해 완전연소를 유도해 출력 상승, 배기가스의 원활한 배출로 고열 발생 억제와 매연감소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또 서큘레이터 방식을 사용해 공기를 넣어 주는 기능과 배출해 주는 기능 연구를 통해 필요한 구간을 찾는데 주력해 차량별로 차이가 있는 구간에 와류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시용하고 있다.

으르렁 터보는 엔진의 앞과 뒤에서 공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4행정 사이클의 원활함을 유도해 엔진 출력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열이나 소음을 잡아줘 자동차 부품의 마모를 적게 하며 완전연소로 매연 배출을 낮추는 기능을 한다고 김 회장은 주장했다.

김광현 회장은 “으르렁 터보는 온실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증강시켜 기름 한방울 나오지 않는 나라에서 에너지를 절감하는 효과와 탄소저감 기능으로 약 2630만대의 차량이 내뿜는 이산화 탄소를 줄여 후세에 좋은 환경을 물려주는데 으르렁 터보가 한 몫을 하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제품을 사용할 경우 자동차 1대가 1년에 소나무 62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다”면서 “현재 전국에 8000여대의 차량에 부착을 했으며 특히 습합이나 화물차 등에서 설치주문 요청이 늘고 있으며 관공서에서 운영하는 차량에도 설치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지사나 대리점 개설에 대한 상담도 많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업성으로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기술을 가지고 국위선양과 후손들에게 좋은 환경을 물려줄 수 있다는게 행복하다”고 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