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텔릿, 미디어텍 싱글칩기반 위치정보 수신 모듈 SL869 V2 내놔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13-12-26 09:33 KRD7 R0
#텔릿 #SL869 V2 #싱글칩기반위치정보 #위치정보수신모듈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대표 데릭 상, 이하 텔릿)는 위치 정보 수신 모듈의 2세대 버전 주피터 SL869 V2(Jupiter SL869 V2)를 내놨다고 26일 밝혔다.

미디어텍(MediaTek)의 저전력 프로세서 MT3333을 기반으로 설계된 이 제품은 광범위한 GNSS(위성항법시스템) 수신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솔루션 적용이 간편하고, 우수한 배터리 수명 성능을 제공하며 여러 개의 위성군에 대한 동시 추적을 지원한다. 고감도의 RF 프론트-엔드를 제공해 안정적이고 정확한 지리적 정보 인식이 요구되는 컨슈머 및 커머셜, 산업용 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G03-8236672469

주피터 SL869 V2는 GPS와 일본의 QZSS, 러시아의 글로나스(Glonass)를 지원하며, 유럽의 갈릴레오(Galileo) 및 중국의 컴파스/바이두(Compass/Beidou) 등과의 통신이 가능하다.

2가지의 변형 모델 모두 GPS와 갈릴레오 및 글로나스, 혹은 GPS와 갈릴레오 및 컴파스/바이두 등 여러 위성군 조합에 대한 동시 추적 기능을 제공한다.

지리적 정보는 NMEA 프로토콜을 사용해 표준 UART 포트를 통해 전송된다. 특히 위치추산 파일 인젝션 (A-GPS) 및 초정밀 위치정보 시스템 SBAS(에스바스)를 지원해 위치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다.

또한 온보드 소프트웨어 엔진을 이용해 GNSS 위성을 통해 브로드캐스트 된 위치추산 데이터를 모듈로 수신 후 내부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해 뒀다가 구동 3일 전에 위치 추산 정보를 예측할 수 있다.

솔루션 통합업체 및 개발자들은 간단한 애플리케이션 변형을 통해 JN3 및 기존 버전 SL869가 탑재된 기기를 SL869 V2로 교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동일한 설계 내에서 JN3, SL869 및 SL869 V2의 기능을 서로 호환 사용할 수 있다. 텔릿의 xL869 제품군은 모두 동일한 GNSS 폼팩터를 통해 제공하므로 고객들은 다양한 GNSS 기술 및 기능 셋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제품군은 전체 16 x 12.2 mm, 24-pad의 LCC 패키지를 통해 제공된다.

SL869 V2는 텔릿의 셀룰러 모듈과 통합을 지원해 위치 정보 인지가 가능한 통신 기기를 개발하는 기업들에게 기능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텔릿의 모든 셀룰러 모듈과 위치 정보 수신 모듈은 번들링이 가능해 추가 비용 없이 개발을 간소화시킬 수 있다.

텔릿 GNSS 사업부를 총괄하는 타넬리 툴낼라(Taneli Tuurnala) 부사장은 “주피터 SL869 V2는 위치 정보 인지형 제품, 특히 배터리를 통해 작동하는 솔루션을 개발자들에게 빠르고 간편한 디자인 경험을 선사한다”며 “미디어텍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는 수신 모듈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타넬리 툴낼라 부사장은 “이번 신제품을 중심으로 선단 관리 시스템, GNSS 기반 도로요금 징수 체계, 웨어러블 기술, 매립형 내비게이션, 텔레매틱스 등 다양한 버티컬 애플리케이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newsdealer@nspna.com, 김용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