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계명대 동산병원, 워라밸 경영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수상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5-10-13 17:35 KRX7 R3
#대구시 #계명대동산병원 #워라밸경영기업 #공모전 #우수상

직원 중심의 행복한 일터 조성 인정받아

NSP통신-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대구광역시 주관 2025 워라밸 경영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fullscreen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대구광역시 주관 2025 ‘워라밸’ 경영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류영욱)이 대구광역시 주관 2025 ‘워라밸’ 경영 기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는 일과 생활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실천하는 지역 내 기관·기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동산병원은 직원 복지와 근무 환경 개선, 가족친화제도 운영, 역량 강화 교육 지원 등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산병원은 의료 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출산·육아휴직 복귀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독려, 어린이집 운영, 가족 후생비 지원제도 등 실질적인 워라밸 정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또한 직장 어린이집, 헬스 프로그램, 심리상담 및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사내 동호회 지원 등을 통해 교직원들의 일·생활 균형을 적극 뒷받침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직원 역량 강화 교육도 병원의 핵심 워라밸 정책으로 자리 잡았다. ‘5년차·10년차 Refresh 교육’을 신설해 장기근속 직원들이 재충전과 성찰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으며 OA 역량·보고서 작성법·리더십·ChatGPT 활용, 외국어 학습 지원 등 실무형 자기 주도 성장 교육을 확대했다.

이 같은 노력은 2023년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한 이후 지속돼 온 가족 중심 문화의 연장선에 있다. 동산병원은 교직원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동산의료원의 날’(프로야구 관람 행사), 교직원 자녀 초청 행사 등 다양한 교류 프로그램을 이어오며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켰다.

류영욱 동산병원장은 “이번 수상은 환자뿐 아니라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한 오랜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교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 속에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터를 만들고 그 행복이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