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흥시, ‘제1회 오이도 빨강등대 축제’ 성황리 폐막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1-11 16:23 KRX7 R1
#시흥시 #오이도 #빨강등대축제 #임병택시장 #시흥형지역문화축제

이틀간 5천여 명 참여…지역문화 대표축제로 발돋움

NSP통신-제1회 오이도 빨강등대 축제에서 임병택 시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fullscreen
제1회 오이도 빨강등대 축제에서 임병택 시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오이도 빨강등대 일원에서 ‘제1회 오이도 빨강등대 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시민이 함께 즐기고 체험하는 시흥형 지역문화축제로 기획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벼룩시장(플리마켓) 등이 운영되며 지역 상권과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축제 기간 오이도항에서는 어촌마을체험(갯벌체험·새우잡이)과 선사문화체험(유물 체험, 검치호랑이 이빨 목걸이·청동거울 만들기, 선사복장 대여, 가상 현실(VR) 체험 등)이 진행돼 가족 단위 방문객의 호응을 얻었다.

G03-8236672469

선셋데크A와 방파제길에서는 버스킹공연과 오이도광대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8일에는 전재우·오치영·소리빛·블랙덕 등이 9일에는 사회자 이용호(틴틴파이브)의 진행으로 중식이밴드, K2 김성면, 하이디, 유미 등 대중가수들이 무대를 빛내며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조가비 광장에서는 시민들이 오이도 수산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회를 즐길 수 있는 ‘자율식당’과 벼룩시장이 함께 운영돼 현장 참여율이 높았다.

특히 9일에는 개그맨 송필근, 윤제웅, 서성경, 김가은 등이 참여한 연예인 셀러 벼룩시장이 열려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도 태권도 시범 공연, 어르신 한복 패션쇼, 오이도 단막극장 단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덕분에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라며 “앞으로도 오이도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오이도 빨강등대 축제를 시흥을 대표하는 지역문화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