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정송이 기자 = 제약·바이오업계가 해외 정부 협력, AI 기반 신약개발 사업 참여, 글로벌 품질 인증 추진 등 다각도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신제품 출시와 기술 특허 확보도 이어지며 경쟁력 제고에 주력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정부 대표단과 제약산업 협력 논의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지난 11일 말레이시아 정부 대표단을 만나 의약품 등록·조달 및 현지생산 투자 협력을 논의했다. 보건부, 과학기술혁신부, 식약처, 투자청 소속 10명이 참석했으며 항암제 및 개량신약 중심 제품군을 소개했다.
◆K-AI 신약개발 전임상·임상 모델개발 사업 공동연구기관 참여
삼진제약이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도 K-AI 신약개발 전임상·임상 모델개발 사업의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총 371억원 규모의 이번 사업은 AI 기반 신약개발 임상시험 설계·지원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한다. 삼진제약은 서울대병원 주관 중개연구 AI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전임상 멀티모달 데이터 생산·표준화, AI 기반 임상시험 설계 검증을 담당한다.
◆미국조직은행연합회 연례회의 참가…향남 신공장 AATB 인증 추진
시지바이오가 미국조직은행연합회 연례회의에 참가해 향남 신공장 AATB 인증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기존 생산공장에서 2회 연속 AATB 인증을 받은 경험을 바탕으로 향남 신공장 노보팩토리에도 글로벌 기준의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공장은 차세대 골대체재 노보시스의 미국 FDA 인증과 수출을 목표로 자동화·디지털화 시스템을 갖춰 완공을 앞두고 있다.
◆유튜버 협업 신제품 '지큐랩 슬림 다이어트&유산균' 등 2종 선봬
일동생활건강이 유튜버 비타민 신지니와 협업한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지큐랩 슬림 다이어트&유산균은 프로바이오틱스, 녹차 추출물,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을 함유했으며 지큐랩 티톡티는 디오스민·헤스페리딘 함유 오렌지 추출물, 옥수수 수염 추출 분말 등을 담은 음용 제품이다.
◆두피 마사지 기능 탈모 관리 제품 용기 특허 취득
휴온스그룹 휴엠앤씨가 두피를 문지를 수 있는 탈모 관리 제품 용기에 대한 국내 특허를 지난 3일 받았다. 기존 용기는 손으로 직접 문질러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엘라스토머 소재를 활용해 제품을 바르면서 두피를 마사지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