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5-11-19 16:19 KRX7 R0
#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 #공공산후조리원 협약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예천권병원

산모실, 신생아실, 수유실, 산모 프로그램실 등 최신 시설 갖춘 공간 조성

NSP통신-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예천군⇄서준의료재단 예천권병원 저출생 시대 맞춤형 산후 돌봄 강화 (사진 = 예천군)
fullscreen
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위·수탁’ 협약 체결, 예천군⇄서준의료재단 예천권병원 저출생 시대 맞춤형 산후 돌봄 강화 (사진 = 예천군)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9일 오후 2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권병원과 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산후 돌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공공형 산후조리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민간 산후조리원이 부족한 경북 북부 지역의 현실을 반영해 예천군은 시설 구축 및 행정 지원을 담당하고 예천권병원은 의료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운영을 맡게 된다.

G03-8236672469

예천군 공공산후조리원은 산모실, 신생아실, 수유실, 산모 프로그램실 등 최신 시설을 갖춘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전문 간호 인력과 산모·신생아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해 출산 친화 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이번 협약은 예천군의 저출생대응 정책을 한 단계 높이는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예천권병원과 함께 산모와 아이가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탄탄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규호 병원장은 “지역의 대표 의료기관으로서 산모와 신생아 건강에 기여할 수 있어 영광이며 동시에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안전하고 전문적인 산후 관리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예천군은 2026년 상반기 개원을 목표로 공공산후조리원 조성 공사를 추진 중이다.

향후 이용 요금·지원 대상 등도 군민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