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BS <비천무>, 원작만화와 함께 즐긴다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08-02-22 16:11 KRD1 R0
#SBS #비천무
NSP통신

(DIP통신) 류진영 기자 = 최근 드라마와 영화에서는 원작 만화를 작품화해 제작함으로써 인기작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대표적 작품들로는 쩐의 전쟁 풀하우스 식객 타짜 비천무 바보 등이다.

이러한 작품들을 원작과 비교해 볼 수 있다면 또 다른 재미가 있을 듯 하다.

G03-8236672469

SBSi(대표 이남기)에서는 SBS 금요드라마 <비천무>의 원작만화를 SBS 홈페이지(www.sbs.co.kr)를 통해 22일부터 온라인 서비스한다.

연기자 주진모와 박지윤을 주인공으로 내세우며 지난 1일 첫 방송을 시작한 정통 무협 멜로 드라마 <비천무>는 김혜린의 동명만화를 원작으로 해 얼마 전 종영한 태왕사신기의 윤상호 감독이 지휘를 맡아 주목받고 있는 작품.

이 드라마는 중국 현지에서 촬영된 광대한 스케일과 컴퓨터 그래픽을 가미한 감각적 영상으로 영화 같은 볼거리를 제공하며 이미 방송된 중국 대만 태국서 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김혜린의 만화 <비천무>는 비천신기를 지키기 위해 비운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검객 진하와 사랑을 위해 운명을 거스른 당찬 여인 설리의 가슴 시린 사랑을 담고 있는 작품으로 발간된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순정만화 중 최고의 작품으로 꼽히고 있다.

총 6권으로 구성된 이 만화는 SBS <비천무>공식 홈페이지(tv.sbs.co.kr/bichunmu)에서 바로 이용가능하다.

DIP통신, rjy82@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