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아문디운용, 2026년 지정학 전망 발표…“힘의 시대 도래, 자산 다변화 필수”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아인스디지탈의 온라인 음악사이트 벅스와 쥬크온은 공동으로 차세대 아티스트 발굴 지원을 위해 음악장학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아인스디지탈이 지난해 12월부터 쥬크온 단독으로 국내 대학 실용음악 관련학과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왔으나 지난 연말 벅스 인수로 4기를 모집하는 이달부터는 국내 모든 대학생으로 참여폭을 확대, 실시된다.
벅스·쥬크온 음악장학생 모집 행사는 대학생들의 창작곡을 심사해 매달 10팀의 수상자를 뽑아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연간 장학금은 총 3000만원에 이른다.
매달 선발된 음악장학생 1등과 2등 각 1팀씩에게는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이, 3등 3팀과 입선 5팀에게는 각 20만원과 10만원씩이 지급된다. 또한 이들 입상팀에게는 벅스와 쥬크온을 비롯한 온라인 음악사이트 홍보를 통한 음원 유통과 프로모션의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이 행사는 매달 1일~15일까지 우편접수를 받으며,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지정양식) ▲재학(휴학)증명서 ▲창작곡이 담긴 마스터 CD다.
이번 4기 음악장학생 수상자는 다음달 7일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벅스·쥬크온 음악장학생 홈페이지(audition.juke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