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속이야기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 건 돌파…20~40대 과반 사용이 말해주는 ‘편의성의 승리’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댄스킹 팝핀현준(본명 남현준)이 쥬얼리 지원에 나섰다.
팝핀현준은 지난 10일 엠넷(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이티춤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쥬얼리와 함께 무대에 올라 그들의 앨범 타이틀곡인 ‘One More Time’의 랩을 선보였다.

이날 소개된 ‘One More Time’은 원곡보다 훨씬 더 강렬한 비트가 있는 클럽 리믹스버전이다.
이 곡에서 팝핀현준은 쥬얼리의 하주연과 서로 랩을 주고 받았으며, 새로운 이티(E.T)춤도 만들어 쥬얼리에 선사했다.
E.T춤 2로 명명된 이 춤은 양손의 검지를 맞대는 원조 E.T춤을 만든 안무팀 O&O의 장근배, 오성진, 지성황과 팝핀현준이 공동으로 만들어낸 작품으로 커플형식의 두 사람이 서로의 검지를 맞대는 안무로 한 단계 발전했다.
소속측은 “팝핀현준은 중국에서 진소춘, 판빙빙과 함께 첫 주연을 맡은 영화 ‘정무문’의 촬영을 마치고 한국에 귀국한 상태로, 한솥밥을 먹으며 평소 친분이 두터운 쥬얼리를 위해 무대에 오르게 됐다”며 “그의 화려한 댄스퍼포먼스와 랩은 쥬얼리의 ‘One More Time’열풍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팝핀현준과 쥬얼리의 동반무대는 오는 11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볼 수 있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