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파이브지티, 소리로 소음 잡는 ‘능동소음제어’ 기술 선보여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4-08-13 10:03 KRD7 R0
#파이브지티 #소리 #소음 #능동소음제어 기술 #정규택
NSP통신
fullscreen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파이브지티(대표 정규택)가 능동소음제어 (ANC, Active Noise Control) 기술을 선보이며 산업 현장 및 생활 속 소음 해결에 나섰다.

소리로 소음을 저감시키는 능동소음제어 기술은 마이크를 통해 감소시키고자 하는 소음을 인식하고 컨트롤러에서 그 주파수 파장을 분석한 뒤, 그 역파장을 가진 제어음을 스피커로 내보내 소음을 상쇄시키는 원리다.

정규택 파이브지티의 대표는 “능동소음제어 기술을 사용하는 소음제어분야는 현재 선진국에서 점차 그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소음규제 관련 법규가 강화되고 있어 전망이 밝다”며 “능동소음제어 기술 관련 제품 연구 개발과 새로운 시장 창조로 소음제어분야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이어 “파이브지티의 대표적인 보안 솔루션, 얼굴인식시스템과 능동소음제어 기술로 사람들이 안전하고 평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

현재 기존의 소음 줄이기 방법인 차음재로 공간을 채우는 방식은 차음재의 무게와 재료비, 공간 차지 비율이 높다.

반면 파이브지티의 능동소음제어 기술은 이러한 방식에 비해 설치가 간단하고 공간과 비용면에서 효율적이다.

파이브지티는 능동소음제어 기술을 이스라엘의 세계적인 소음제어 솔루션 기업, 실렌티움(Silentium)과의 기술 협력을 통해 선보이고 있고 동시에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을 포함, 실렌티움의 아시아 지역 총괄본부를 맡고 있다.

현재 파이브지티의 능동소음제어 기술이 적용된 제품으로는 소음발생이 큰 네트워크 장비나 에어컨 시스템, 의료기기 등 각종 전기·전자 장비에 적용할 수 있는 소음 감소 솔루션인 S-Cube™ Development Kit와 최대 30dB의 소음감소와 최대 8kw의 냉각성능을 가진 서버용 랙장비(AcoustiRACK™)가 있다.

또 차량, 철도의 좌석의 헤드레스트 부분 등에 시험 적용중이며 아울러 국내 및 해외의 자동차 제조사들과 공동으로 차량에서 발생되는 엔진 소음 및 HVAC(Heating, Ventilation, Air Conditioning/ 난방, 통풍, 공기조화), 외부 소음 등의 절감을 위해 연구 개발 중이다.

이 외에도 이 기술은 냉장고, 에어컨,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소음 감소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제품 및 장비에 적용할 수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