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속이야기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 건 돌파…20~40대 과반 사용이 말해주는 ‘편의성의 승리’

(DIP통신) 류수운 기자 = 컴백을 앞두고 있는 서태지의 2차 티저 포스터가 8일 공개됐다.
이 포스터는 미스터리 서클 이미지 일부를 3D로 작업한 것으로 오는 29일 앨범 발매 전까지 매주 주말 서울 시내에 부착될 예정이다.
서태지는 이 포스터에서 미리 예견한바 있는 ‘태초의 소리’가 이번 8집 음반에 실려 나올 것을 다시 한 번 형상화해 보여주고 있다.
블랙바탕은 어둠속에서 빛을 향해 나오는 태초의 모습을, 우주궤도를 형상화한 듯한 미스터리 서클과 태양을 말하는 듯한 여명의 붉은 빛은 웅장함을 표현해내고 있는 듯하다.
오는 29일 4곡이 실린 8집의 첫 싱글을 발표하는 서태지는 본격 활동에 앞서 내달 6일 MBC를 통해 컴백 스페셜다큐로 모습을 드러낸 후 15일 마릴린 맨슨, 유즈드, 드래곤 애쉬, 데스 캡 포 큐티 등과 함께 잠실야구장에서 펼쳐질 초대형 록 페스티벌 ‘ETPFEST 2008’로 컴백을 알릴 예정이다.
한편 서태지는 지난 5일 음반 발매 D-24를 앞두고 8집 컴백 티저 D-DAY 영상을 MBC ‘쇼! 음악중심’에서 첫 공개해 관심을 끌었다.
D-DAY 날짜가 변경된 티저 영상은 앞으로도 음반 발매전까지 매주 토요일 같은 시간대에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