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물산,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앱 ‘헤스티아 2.0’ 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5-16 12:51 KRX7
#삼성물산(000830)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앱 #헤스티아 2.0
NSP통신-헤스티아 모바일 앱 AS 신청 화면(좌), VR 화면 통해 AS 접수(가운데), 가구 배치를 위해 원하는 부위의 길이를 측정하는 모습(우) (사진 = 삼성물산 건설부문)
헤스티아 모바일 앱 AS 신청 화면(좌), VR 화면 통해 AS 접수(가운데), 가구 배치를 위해 원하는 부위의 길이를 측정하는 모습(우) (사진 = 삼성물산 건설부문)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은 삼성SDS, 메타버스 솔루션 기업인 '평행공간'과 협업해 3D 공간 정보 기반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래미안 서비스 모바일 앱 ‘헤스티아(HESTIA) 2.0’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헤스티아는 입주 고객의 각종 불편 해소를 비롯해 문화강좌, 취미활동 체험 등 다양한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05년 삼성물산이 아파트 업계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 브랜드다.

이번 출시한 헤스티아 2.0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신속하고 정확한 세대별 AS(애프터 서비스)를 위해 업계 최초로 VR(Virtual Reality) 기능을 도입했다.

G03-8236672469

입주 고객은 VR을 통해 동일한 평형의 내부 전경을 실물처럼 둘러볼 수 있으며 가구 배치나 인테리어를 위해 원하는 부위의 길이 측정도 가능하다.

특히 입주 전 세대 점검 시 보수가 필요한 부위를 터치해 간편하게 AS를 접수하고, 처리 후에는 완료 사진을 통해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신속한 AS 처리가 가능하도록 AI 기반 이미지 분석 기술을 통해 고객의 AS 요청을 자동 분석하고 접수 부위에 따라 담당 엔지니어를 실시간으로 분류하는 등 입주 고객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서비스 개선 항목으로 세대 인수인계 확인서, AS처리 확인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등을 모바일로 처리하는 전자문서 기능을 탑재해 고객 편의성을 대폭 향상 시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