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주시, '인성 중심도시 및 인성회복도시'로 발돋움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5-23 15:54 KRX7
#영주시 #인성교육법 #인성교육도시 #인성아카데미 #찾아가는 행복선비 인성교실

기관방문형 인성교육 ‘찾아가는 행복선비 인성교실’ 운영
‘영주 인성아카데미’ 큰호응, ‘인성교육실천주간’ 마련

NSP통신-영주시 인성 중심 도시, 인성회복도시 영주 로 주목, 학교·가정·사회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 얻으며 성황 (사진 = 영주시)
영주시 ‘인성 중심 도시, 인성회복도시 영주’ 로 주목, 학교·가정·사회에서 인성교육 프로그램 운영…시민들의 높은 참여와 호응 얻으며 성황 (사진 = 영주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영주시(시장 박남서)가 인성교육도시로 다시 한번 주목받고 있다.

시는 2015년 인성교육법이 진행된 후부터 지금까지 지역 학생들은 물론,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데 이어, 학교는 물론 가정과 사회까지 교육을 확대해 인성 중심도시, 인성회복도시로 한 단계 더 발돋움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3월부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시민을 대상으로 ‘영주 인성아카데미’를 운영해 지금까지 4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인성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유도해 왔다.

G03-8236672469

지난 3월 한문철 변호사 초청 강의를 시작으로 인지과학자 김상균 교수를 초청한 2강에 이르기까지, 인성에 대해 시민들에게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주제를 다양화해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와 재참여율을 보이면서 올해에만 약 8백 여명이 아카데미에 참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아카데미에 이어 지난 3월부터는 인성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기관 이용자들이 건전하고 올바른 성품을 기를 수 있도록 기관방문형 인성교육인 ‘찾아가는 행복선비 인성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는 영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시작으로 재가노인통합지원센터, 남산선비마을돌봄터에 주 1회 인성지도사를 파견해 다도, 캘라그라피 등 특별활동과 접목한 차별화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행복선비 인성교실은 전문인력으로 양성한 인성지도사들을 다시 지역에 적극 투입함으로써, 일자리를 창출은 물론 선비인성교육을 활성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NSP통신-영주시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품과 인성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가정·학교·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실천주간을 마련하고, 사전 모집을 통해 영일초등학교, 남부초등학교, 동부초등학교, 이산초등학교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사진 = 영주시)
영주시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품과 인성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가정·학교·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실천주간’을 마련하고, 사전 모집을 통해 영일초등학교, 남부초등학교, 동부초등학교, 이산초등학교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사진 = 영주시)

시가 시민과 기관단체 등 지역 사회 연계한 실천‧체험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부터는 학생들을 위한 인성교육을 한층 강화했다.

시는 학생들의 올바른 성품과 인성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가정·학교·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실천주간’을 마련하고, 사전 모집을 통해 영일초등학교, 남부초등학교, 동부초등학교, 이산초등학교 학생 320여명을 대상으로 가족사랑과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영주시는 학교에서의 교육뿐만 아니라 교육의 주체인 가정에서 먼저 올바른 인격의 틀을 갖춰나갈 수 있도록 부모 인성교육을 함께 실시해 인성교육의 효과를 높여갈 계획이며, 교육 주체로서의 학부모 인성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올바른 부모 역할을 정립하고자 오는 6월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148아트스퀘어에서 학부모 아카데미 ‘밥상머리 교육’을 운영한다.

1강 육아교육(이민주, 엄마가 화내지 않고 후회하지 않는 똑똑한 훈육법), 2강 심리교육(김태경, 내 자녀의 마음, 어떻게 하면 제대로 공감할 수 있을까), 3강 독서교육(최승필, 문해력을 높이는 독서가 진짜 공부다), 4강 경제교육(김유라, 아들 셋 엄마의 우리 아이 부자 되는 경제 조기 교육)으로 자녀 양육 및 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인성 교육은 우리 사회가 올바른 곳으로 나아가는 나침반이 될 것”이라며, “영주시는 선비정신의 중심도시로써, 선비가 그러했듯이 인성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를 바르게 이끌어 나가는데 앞장 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