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은행 이자이익 30조 육박…NIM 줄어 전년대비↓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배드민턴 선수단 박시현 선수가 지난달 16일부터 2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된 ‘제32회 2025 하계 세계대학경기대회(2025 라인-루르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 참가해 배드민턴 종목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박시현 선수는 지난 3월 열린 ‘2025 전국연맹종별 배드민턴대회(대학)’ 단식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으며 이 대회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대표로 선발돼 세계대학경기대회 출전권을 획득했다.
올해 대회는 113개국에서 총 7천여 명의 정상급 대학 선수들이 18개 종목에 출전한 가운데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스포츠 행사로 치러졌다.
박 선수는 “대학의 체계적인 운동부 지원과 지도교수님, 코치진의 세심한 지도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다가올 올림픽 등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이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총장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의 경쟁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준 배드민턴 선수단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대학을 넘어 국가의 대표로서 국위선양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