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비상교육(100220, 대표 양태회)의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이앤씨가 방과후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7월 25일과 8월 8일 두 차례 방과후학교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인 ‘세상을 바꾸는 힘’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상을 바꾸는 힘(세힘)’은 바른 책 읽기로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시키고 토론으로 사고력을 높여 아동의 리더십을 길러주는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독서·토론·논술 프로그램’이다.
티스쿨이앤씨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비상교육의 독서지도 전문가들이 5년 이상 학교와 학원 현장에서 수업을 진행하며 얻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안경영 ‘세상을 바꾸는 힘’ 기획자가 8월부터 12월까지 방과후학교 수업을 준비하는 독서지도 교사를 위한 효과적인 수업 방법과 실제 수업 사례를 소개하고 독서·토론·논술 수업 운영에 대한 입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힘 수업은 다양한 읽기 전략과 정독하는 법을 알려주는 ‘준비 단계’, 친구들과 독서 토의를 통해 심층 독해를 하는 ‘함께 읽기’, 자신의 경험을 연관시키고 학습한 내용을 확장해 창의적인 생각을 표현하는 ‘활동 단계’ 그리고 의사결정능력과 설득력을 향상시키는 ‘토론하기’와 자신의 생각을 글로 보여주는 ‘글쓰기’의 과정으로 이뤄진다.
수업용 교재는 초등학생의 발달 단계와 교과 연계를 고려해 문학, 예술, 역사, 사회, 과학, 인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선된 132권의 도서를 수준별 3단계로 나눠 구성했다. 여기에 분기별로 별도의 활동 교재가 제공된다.
박병근 티스쿨이앤씨 대표는 “‘세상을 바꾸는 힘’은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비상교육의 철학이 담긴 사업이다”며 “설명회를 통해 방과후 독서지도 교사들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사업설명회는 7월 25일과 8월 8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구로동에 위치한 비상교육 본사 20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신청은 전화 또는 공식 카페에서 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