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순천시, 사랑을 싣고 달립니다···행복24시 사업팀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5-11 11:56 KRD2
#순천시 #행복24시 #조충훈순천시장 #경로한마당 #한국외식업중앙회순천시지부
[NSPTV]순천시, 사랑을 싣고 달립니다···행복24시 사업팀
NSP통신- (이영춘기자)
(이영춘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따뜻한 마음으로 모인 순천시 행복24시 팀! 경로한마당 행사를 펼치고 있는 송광종합체육관을 찾았습니다.

순천시 행복24시 팀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와 함께 어르신 약 300여 명을 모시고 경로 한마당 장을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조충훈 순천시장은 소외된 어르신들을 따뜻하게 안아드리고 카네이션을 달아주며 말벗도 되면서 위로하고 수고하시는 자원봉사자들도 함께 격려 했습니다.

G03-8236672469

[인터뷰/ 조충훈 순천시장]
하루 24시간동안 시민이 행복하게 해 주는게 무슨일이 있는가 하는것이 시장인 제 머릿속에 떠난적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행복 24시가 여러분과 함께 오늘 하루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건강진단도 해 드리고... 여러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별미로 탕수육과 짜장면을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했으며 한방 진료 및 10여종의 건강 체험 부스를 운영해 영양과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인터뷰/ 장홍상 행복돌봄과장]
순천시에서는 시민행복지수 전국 1위를 목표로 금년도 시정목표는 나눔과 배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있습니다. 저희 모든 공직자들이 시민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행복 24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같이 순회를 하고 있습니다만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서 더욱 더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8일에도 순천시 ‘달리는 행복24시 사랑방 사업팀’은 재능을 가진 지역봉사자들과 어르신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방진료, 전기·가스 안전점검, 재활마사지, 이·미용, 장수사진, 전자제품 수리, 방충망, 도매·장판, 이불빨래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진행됐습니다.

아침 일찍부터 부산하게 준비해 온 순천시보건위생과와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의 행복 바이러스를 듬뿍 담아 만들어 내는 음식들로 장내, 외는 행복의 웃음이 떠나지 않았습니다.

[조헌기 / 한국외식업중앙회 순천시지부장]
송광면이 상당히 오지입니다. 그런데 이곳을 기점으로 해서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송광면 전 지역을 돌아가며 열심히 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정에 달 5월을 맞이해 아버님, 어머님들 모시고 짜장면도 먹고 물리치료도 받으면서 흐뭇한 모습을 보니까 정말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순천시 전지역을 돌아가며 열심히 봉사 하겠습니다.

급속한 노령화로 인해 홀로 살아가는 분들에게 순천시가 제공하는 나눔과 사랑을 통해 환한 웃음꽃이 가득하시길 기대합니다.
NSP뉴스 정재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