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한의약진흥원,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09-21 16:38 KRX7
#한국한의약진흥원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글로벌전통의약협력 #국제컨퍼런스 #전통의약

10개국 전문가 ‘미래산업으로서의 전통의약’ 협력방안 논의

NSP통신-2023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모습 (사진 = 한국한의약진흥원)
2023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 모습 (사진 = 한국한의약진흥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열리는 경상남도 산청군 동의보감촌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2023 글로벌 전통의약 협력을 위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 국제 컨퍼런스는 ‘미래산업으로서의 전통의약’이란 주제로 10개국 28명의 전문가가 참석해 각국의 전통의약 정책과 제도, 최신 연구동향을 공유하고 전통의약의 글로벌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호주 로열멜버른공과대학교 헤더 그레인 교수와 국제동양의학회 최승훈 회장이 기조연설을 통해 전통의약이 미래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발전방향에 대해 강연했다.

G03-8236672469

컨퍼런스는 총 6개 세션으로 개최됐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전통의약 품질 강화 정책과 협력 △한의표준임상진료지침의 적용과 활용 △한의약 해외진출 전략 및 사례 공유 △최신 한의 임상기술 △한의약 기반의 감염병 후유증 대응 사례 및 성과 세션을 마련했으며, 이밖에 대한한의학회는 한중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보건복지부 강민규 한의약정책관은 “각국 정부 관계자, 전통의약 전문가들의 활발한 교류와 논의를 통해 세계 전통의약이 미래 의학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창현 원장은 “컨퍼런스를 통해 전통의약의 우수한 기술과 경험, 지식을 공유하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세계 전통의약 산업이 한층 성장해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경북도청
[NSPAD]경북도의회
[NSPAD]봉화군
[NSPAD]케이메디허브
[NSPAD]영남대학교병원
[NSPAD]경산시
[NSPAD]IM뱅크
[NSPAD]중소기업중앙회 대구
[NSPAD]영덕군의회
[NSPAD]한국농어촌공사칠곡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