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경북도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나영규)은 30일 청도교육지원청 2층 제 1회의실에서 지역돌봄운영협의회 위원 및 실무추진팀 11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7 제 1차 지역돌봄운영협의회를 개최했다.
지역돌봄운영협의회는 청도군청과 청도교육지원청이 연계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정보 교류 및 협력을 통해 체계적인 돌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통합지원 체제이다.
이번 지역돌봄운영협의회에서는 지자체와 교육지원청에서 추진되고 있는 방과후 돌봄사업과 돌봄기관에 대한 소개와 함께 향후 연계 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나누었다.
특히 향후 진행 될 방과후 돌봄 범정부 공동 수요조사를 통해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발굴하고 방과후 돌봄 수요와 공급 현황을 파악해 돌봄이 필요한 학생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돌봄 서비스 제공, 지속적인 협의회 개최 및 돌봄 서비스 제공 기관간의 상호방문을 통해 우수 사례, 프로그램, 인적자원 등의 정보 공유를 통해 질 높고 체계적인 돌봄서비스 여건을 마련하는 방향으로 의견을 모았다.
지역돌봄운영협의회 위원장인 김기한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군청과 교육지원청의 지속적인 협력과 연계가 바탕이 되어 방과후 돌봄서비스의 체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