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시, MARS 2025 끝났지만 AI선도 도시 이제 시작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7-08 16:39 KRX7
#화성시마스 #화성시인공지능 #화성시기업정책 #화성시기업지원 #화성시참단기술

‘화성형 AI 도시 모델’ 구축 위한 구체적인 논의 착수

NSP통신-8일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가운데)이 AI 정책분야별 전문가 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8일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가운데)이 AI 정책분야별 전문가 자문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 = 화성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시장 정명근)가 지난달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개최한 ‘화성특례시 AI EXPO ‘MARS 2025’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AI 선도도시로서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MARS After Session’을 주제로 AI 정책 실현을 위한 ‘AI 정책분야별 전문가 자문회의’를 열고 ‘화성형 AI 도시 모델’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논의에 착수했다.

전문가 자문회의에는 김선우 성균관대학교 산학교수, 김용석 가천대 석좌교수, 권오상 서울대학교 교수, 박철흥 한양대학교 교수, 김현숙 단국대학교 교수 등 국내 저명한 대학 교수진들과 이재관 한국자동차연구원 자율주행연구소장, 김충환 경기도청 전문위원 등이 발표자로 참여했다.

G03-8236672469

참석자들은 ▲AI와 지속가능한 미래 ▲AI 반도체(모빌리티 응용) ▲화성시 주도 글로벌 AI도시연합 등 구체적이고 실행할 수 있는 정책 모델을 발표하고 이에 대한 심화 토론도 이어갔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은 “MARS 2025는 끝났지만 AI를 통한 화성시의 기술과 도시, 시민 삶의 변화를 이끄는 여정은 지금부터 시작”이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화성형 AI 정책들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분야별로 정기적인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고 AI 기반 정책 실현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