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공유자전거·킥보드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캠페인 전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15 16:49 KRX7
#수원시자전거 #수원시킥보드 #개인이동수단 #전기자전거 #전동킥보드
NSP통신-15일 공유자전거·킥보드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홍보 캠페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15일 공유자전거·킥보드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홍보 캠페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15일 오전 광교중앙역 일원에서 ‘공유자전거·킥보드(PM)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참가자들은 출근길 시민들에게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을 알리는 홍보물을 배포하고 공유 자전거·PM(개인형 이동장치) 불법주차 신고 시스템을 홍보했다.

또 올바른 주행 요령과 주차 방법을 안내하고 법규 위반 행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현장 단속을 했다.

G03-8236672469

캠페인에는 장수석 영통구청장과 정규훈 안전교통국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 직원들, 수원영통경찰서 경찰관, 삼운회 교통봉사대 남부녹색어머니회 등이 함께했다.

시는 앞으로 지정주차구역 운영 성과를 자세히 분석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질서 있는 이용 문화를 정착시킬 계획이다.

특히 교통·안전 관련 관계 기관과 지속해서 협력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들고 친환경 교통문화를 확산할 예정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정주차구역 시범운영에 많은 시민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지정주차구역이 성공적으로 정착해 공유자전거와 PM 이용으로 인한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