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신상품/리뷰 > 신상품

써볼까

LG전자, 휘센 사계절에어컨

#LG전자(066570) #휘센사계절에어컨 #올인원제품 #전기료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 선보여…온풍 사용 시 전기료 걱정 줄여

(LG전자)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가 날씨 변화에 맞춰 일년 내내 사용하는 ‘휘센 사계절에어컨’ 신제품을 22일 출시한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대표 모델명: FW20SDNBA2)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이다. ▲한파 ▲환절기 ▲폭염 ▲황사 ▲장마철 등의 날씨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은 미세먼지가 많고 쌀쌀한 환절기나 겨울 한파에도 집안을 따뜻하고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온풍 모드와 옵션인 청정 기능을 활용하면 필터를 거친 따뜻한 청정 바람이 실내 공간을 빠르게 데워준다.

G03-8236672469

이 제품은 실외가 영하까지 내려가는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바람을 내보낸다. 또 고객이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시킨 후 예약 설정을 활용하면 새벽이나 퇴근 후 귀가할 때에도 실내 공간을 원하는 온도로 미리 맞출 수 있다.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휘센 에어컨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이 제품은 4개의 냉각팬에서 강력하고 시원한 바람을 에어컨 정면 방향으로 내보내는 ‘4X집중냉방’ 모드,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좌우 4개의 에어가드가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도 집 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는 와이드케어냉방 모드 등을 갖췄다.

또 이 제품은 20리터(L) 용량 제습기 6대를 동시 작동시키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제습 성능을 갖춰 습도가 높고 꿉꿉한 장마철에도 실내를 보송보송하게 해준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은 냉방뿐만 아니라 온풍모드에서도 에너지효율이 뛰어나다. 특히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히트펌프(Heat Pump)’ 기술로 온풍 사용 시 전기료 걱정을 줄여준다. 에어컨 냉방은 냉매를 활용해 실내에서 열을 흡수한 후 실외기로 열을 방출하는데, 이를 거꾸로 구동시키는 히트펌프 방식은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 대비 안전하고 에너지효율이 높다.

편리하고 강력한 위생 기능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필터에 붙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극세필터+ ▲한국공기청정협회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 공기청정+ ▲열교환기에 붙은 먼지와 세균을 물로 세척하는 열교환기 세척 ▲에어컨 내부 습기를 자동으로 말려주는 AI건조+ ▲99.99% UV LED 팬 살균 등을 갖췄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은 20형 모델 기준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이 각각 65.9제곱미터, 43.3제곱미터다. 가격은 벽걸이 에어컨이 포함된 2in1 모델 등 구성에 따라 250만~505만 원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이재성 부사장은 “날씨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휘센 사계절에어컨이 일년 내내 집안의 온도와 공기질 관리를 책임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NSP-AD]삼성전자
G01-7888933544
N06
[AD]넷마블
[AD]OK저축은행
[AD]국민은행
[AD]종근당
[AD]신한금융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