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간읽어볼까

호문혁 교수의 이야기 민사법…스토리텔링식 쉬운 설명 담아

NSP통신, 박지영 기자, 2023-03-14 15:56 KRD7
#신간도서 #호문혁교수 #이야기민사법 #서울대호문혁교수 #스토리텔링식민사법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지영 기자 = 신간도서인 호문혁 교수의 이야기 민사법(저자 호문혁, 발행처 베네딕션)은 스토리텔링식 쉬운 민사법 입문서다.

이책은 서울대 법전원 호문혁 명예교수가 ‘법알못’ 독자들을 위해 민사법 전반을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냈다.

강단에서 수많은 제자를 탁월한 법률가로 키워낸 호문혁 명예교수. 정년 이후 시민을 대상으로 한 법률 강의 요청에 응하기도 한 호문혁 교수는 체계적으로 법을 배운 적 없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법을 몰라 겪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토로하는 것을 접하고 안타까움이 컸다고 전한다.

G03-8236672469

이에 호문혁 명예교수는 법에 대한 필요성과 갈증을 절감하는 시민들이 특히 민사법의 기본 틀과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집필했다.

한편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명예교수 저자 호문혁은 사법정책연구원 원장, 서울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제1대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사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학장,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교수, 영남대학교 법과대학 조교수 등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민사소송법’, ‘민사소송법 원론’, ‘민사소송법 연습’ 등이 있다.

NSP통신 박지영 기자 jy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