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정기선 회장, 다보스포럼서 AI·에너지 전환 논의…팔란티어와 협력 확대
(DIP통신) 김정태 기자 = 조달청에서 고효율에너지제품을 구매하면 조달수수료의 10%가 할인된다.
조달청(청장 장수만)은 오는 9월 19일부터 고효율에너지제품 구매 시 조달수수료를 10% 할인한다고 밝혔다.
조달수수료 할인 대상 제품은 소비전력이 300W 이하인 제품인 환풍기, 백열전구를 대체해 일반조명용으로 사용하는 LED램프 등 고효율에너지 기자재 인증 대상 제품(41개 품목)이다.
조달청은 고효율에너지제품 구매 시 자동으로 조달수수료가 10% 할인된 금액으로 산출되는 전산프로그램을 구축하고, 기존 단가계약 고효율에너지제품을 저효율제품과 구분해 오는 9월 19일 조달 요청분부터 조달수수료 10% 할인율을 적용한다.
고효율에너지기자재 구매는 2005년 3억원, 2006년 27억원, 2007년 91억원으로 매년 증가추이에 있다.
이와관련해 민형종 조달청 기획조정관은 “앞으로 공공기관에서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제품을 활발히 구매하도록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상에 인증대상 제품 테마숍을 만들어 공급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IP통신,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