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과학대, 제57회 입학식 거행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2-28 13:50 KRD7 R1
#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 #입학식
NSP통신-제57회 입학식에서 간호학과 신호경씨가 신입생을 대표해 입학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 제공
fullscreen
‘제57회 입학식’에서 간호학과 신호경씨가 신입생을 대표해 입학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 제공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는 28일 대학본부 5층 아트홀에서 제57회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는 김향자 재단이사장, 박준 총장, 배광식 북구청장, 하병문 북구의회 의장, 김문규 총동창회장, 배종찬 칠곡향교 전교, 백승만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 소장, 최원제 대구북구청소년회관 관장, 박정열 귀금속명장협회 대구지부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신입생, 학부모, 재학생 등 3천여명이 참석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신입생들은 간호학과를 비롯한 21개 학과와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측지정보학과 및 방송뷰티헤어학과, 학점은행제 간호학전공 및 아동학전공 등 1800여명이다.

G03-8236672469

총학생회에서는 대학생활에 첫 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을 위해 식전 행사로 졸업생 및 재학생들과 더불어 학교버스기사, 학생식당 조리사, 정문경비원, 학교기업 레꼴 생산팀장, 휘트니스센터 수석 트레이너, 생환관장 등 다양한 학교 구성원들이 참여해 만든 약 12분 가량의 신입생 환영영상을 선보여 눈길을 모았다.

이어, 개식사, 입학허가선언, 입학선서, 장학증수여, 환영사, 치사, 격력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입학선서는 간호학과 신호경(여)씨가 신입생을 대표해 “학칙을 준수하고 학업 및 실험실습과 현장실습 등을 연마 습득함에 전심전력을 다해 대구과학대학교 학생으로서 명예와 긍지를 가지고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선서했다.

또 입학성적최우수장학인 영송장학은 간호학과 신호경(여)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경찰경호행정과 서민성(남)씨가 공로장학을 받았다.

NSP통신-사진=대구과학대 제공
fullscreen
사진=대구과학대 제공

이와 함께,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고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졸업생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으로 SK텔레콤전속모델 장은홍(11학번,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졸업)씨가 인재상을 수여받았다.

인재상을 수상한 장은홍 씨는 “대구과학대는 오늘 저를 있게 한 원동력이고, 자랑”이라며, “후배 여러분도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후배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박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꿈과 열정으로 가득찬 여러분은 우선 자신의 가치와 능력을 믿는 것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실패나 고난에 좌절하지 않아야 한다”며 “애플의 설립자 스티브 잡스처럼 불굴의 의지와 끈기, 열정으로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