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CES 2026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울릉 우산중학교(교장 김완식)는 지난 14일 파이데이를 맞아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파이(pi)데이란 수학에서 원주율의 근삿값인 3.14를 기념하는 날로 화이트데이로 더 잘 알려진 3월 14일이 파이데이다.
우산중학교 수학나눔동아리 주최로 진행된 이날 파이데이 행사에서는 ‘사제동행 내가 바로 우산파이래퍼’, ‘파이값 빨리 말하기 대회’, ‘파이사랑 슬리퍼 던지기 대회’, ‘파이 근삿값 어디까지 외우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밖에도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수학사랑 실천주간을 운영하면서 ‘파이 10행시 글짓기’, ‘생활속 파이 찾기’, ‘어디있니 나의 파이’, ‘O/X 파이 퀴즈’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편 경상북도교육청 선정 ‘2017 수학나눔학교’로 운영되고 있는 우산중학교는 이번 수학사랑 실천주간을 맞이해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친근감을 고취시켰으며 학기초 교사와 학생 간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