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창원)은 현장체험활동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방안에 교육 자료를 제작․보급해 안전한 배움터 및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하고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제작을 진행한 ‘안전한 체험활동 동영상 콘텐츠 6종(해상선박안전, 수상안전, 캠핑안전, 항공기․지하시설안전, 전동휠․드론사용안전, 지진재난대응)’을 보급한다.
이번에 보급되는 안전한 체험활동 동영상은 대구교육현장체험시설에 특화된 콘텐츠로 다양한 종류의 체험활동을 진행하기 전 안전과 관련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재미있는 극화 형식으로 제작되어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최근 이용 수요가 많은 드론 및 전동휠 사용, 등하교 및 학교교육활동 시 지진 재난 대비, 선박승선안전 및 생존수영 등의 영역도 포함되어 각급 학교에서 체험활동을 운영할 때 안전한 체험활동 동영상을 활용한 효과적인 사전 교육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보급되는 체험활동 안전 동영상 콘텐츠는 대구교육미디어센터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대구교육미디어센터 채널(대구교육미디어센터)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각급 학교에도 공문 등을 통해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교육연구정보원 김창원 원장은 “이번에 보급되는 체험활동 안전 동영상이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밑거름이 되어 안전사고로 부터 자유로운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대구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이 되는 영상 자료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보급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