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청도 화양초, 찾아가는 통일 교육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5-18 11:09 KRD7 R1
#화양초 #통일 교육 #청도교육지원청
NSP통신-(사진=청도교육지원청)
fullscreen
(사진=청도교육지원청)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청도 화양초등학교(교장 김영화)는 지난 17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통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는 경북통일교육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하는 통일순화 강좌로서 직접 북한이탈주민 전문강사의 이야기를 통해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통일의 필요성을 느끼고, 학생들에게 통일의지를 다지며 실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에는 북한과 우리나라의 지리, 북한과 우리나라의 교육체계 및 학생활동 모습, 북한의 동요와 체조모습 등 학생들 생활모습과 친밀한 사진 및 동영상을 보여줌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모습과 비교하면서 다름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G03-8236672469

더불어 통일의 필요성과 통일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을 스스로 찾아봄으로써 필요성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그리고 탈북민을 대하는 우리들의 태도에 대한 적절한 안내를 통해 통일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통일 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우리와 생활모습이 다른 북한 학생의 생활 모습에 놀라워하기도 하였지만, 4학년 곽나빈학생은 “우리가 자라서 백두산도 부모님과 함께 오를 수 있고, 말과 행동이 많이 다른 북한 주민들과 함께 웃으며 이야기 할 수 있는 시간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화 교장은 “이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 의식을 심어주고, 생활 속에서 항상 통일과 북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학생들이 작은 통일 활동들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통일 교육이 일회성을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