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진전문대, 거창 아림고 학생들 대상 진로체험 실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5-19 18:43 KRD7 R0
#영진전문대 #거창 아림고

유아교사, 간호사, 드론, 바리스타 등 체험으로 진로에 자신감 가져

NSP통신-영진전문대학이 19일 오전 경남 거창 소재 아림고등학교 3학년생 전원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아림고 학생이 이 대학 최경환 교수(전자정보통신계열)로부터 드론 비행 실습을 받으며 신기해하는 모습. (사진=영진전문대학)
fullscreen
영진전문대학이 19일 오전 경남 거창 소재 아림고등학교 3학년생 전원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은 아림고 학생이 이 대학 최경환 교수(전자정보통신계열)로부터 드론 비행 실습을 받으며 신기해하는 모습. (사진=영진전문대학)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영진전문대학(총장 최재영)이 대학 진학을 앞둔 경남 지역 한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대학은 19일 오전 경남 거창에서 이 대학 복현동 캠퍼스를 방문한 아림고등학교(교장 이정현) 3학년생 전원(86명)을 대상으로 드론, 건축인테리어, 바리스타, 유치원교사, 간호사 등 5개 과정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열었다.

이날 아림고 학생들은 본인들의 관심 분야 프로그램에 참여했는데 드론 체험에선, 드론 프로그래밍 교육을 받고 실제로 비행체험을 가졌다.

G03-8236672469

건축인테리어 체험에선 실제 사회에서 진행된 인테리어 사례를 소개하고 관련 특수실습실 등을 견학했으며, 바리스타 체험에선 핸드드립, 아메리카노, 카페라떼를 만드는 실습을 가졌다.

유아교사체험에선 유치원교사의 사명감 등 직업소개 후 이 대학 부설유치원 관찰 참여, 풍선아트 실습을 가졌다. 또 간호사 체험에선 이 대학 간호학과 실습실에서 체온, 호흡, 맥박, 혈압 등을 재는 활력징후 체크를 해 보고 주사기를 활용 근육주사 실습에도 참여했다.

간호사 체험에 나선 서수진 학생은 “대학 간호학과로 입학을 생각 중인데 오늘 체험을 하고 나니 간호사로서 미래의 꿈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드론을 조정해 본 공한웅 학생은 “드론을 처음 조정했는데 신기했고, 해 볼만 한 것 같다. 이 분야에 기대감이 커졌다”고 말했다.

호텔항공분야 진로를 생각중인 허정인 학생은 “지도해주신 분들이 친절히 설명해주셔서 아메리카노, 핫초코라떼를 만들어서 맛을 보았다. 오늘 체험으로 내 꿈에 좀 더 가까워진 것 느낌을 받았다”며 즐거워 했다.

학생들을 인솔한 김영민 교사(아림고)는 “우리 학생들이 오늘 대학을 탐방하고, 학과 체험을 가지면서 자신의 꿈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영진에서 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나서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