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일대 진로인성상담센터, 명상캠프 개최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6-29 16:13 KRD7 R0
#경일대학교 #진로인성상담센터
NSP통신- (경일대학교)
fullscreen
(경일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요즘 청년들을 일컫는 ‘N포 세대’라는 신조어에서도 대학생들의 무거운 마음이 느껴진다. 학점관리, 대외활동, 자격증 취득, 어학연수 등 그야말로 산 넘어 산이다. 지친 대학생들을 위한 ‘힐링’ 캠프를 대학에서 주최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일대학교 진로인성상담센터는 지난 23일부터 이틀간 경주 The-K 호텔에서 ‘자기 돌아보기 명상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체계적인 명상 학습을 통해 자기이해능력을 높이고, 진로를 개척하는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마련됐다. 30여 명의 경일대 학생들이 마음의 짐을 내려놓고 명상을 하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캠프는 그룹워크, 마음알기 강의, 자기 돌아보기 명상, 힐링댄스 등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생각, 감정, 삶의 방향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중에서 학생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일정은 ‘자기 돌아보기 명상’ 시간이었다.

처음에는 학생들이 반신반의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이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몰입하기 시작했다.

1박 2일의 짧은 기간을 아쉬워하는 학생들도 많았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서승연 학생(간호학과 2학년)은 “명상을 하며 지난날의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나가야 할지 배울 수 있었다”며 “마음이 복잡해서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이번 명상캠프에서 배운 마음 들여다보기 명상을 실천하여 마음을 다스리겠다”고 말했다.

경일대학교 진로인성상담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강화된 자기성찰능력으로 사회생활을 하며 꼭 필요한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어떠한 위기도 극복할 수 있는 내면의 능력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일대학교 진로인성상담센터는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겪게 되는 여러 가지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노력하는 상담기관으로서 9가지에 달하는 심리검사를 횟수에 관계없이 무료로 실시하며, 개인 및 집단 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