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한의대, 영천지역 초등생 대상 '꿈 찾기 진로캠프' 운영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09-27 20:38 KRD7 R0
#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
NSP통신- (대구한의대학교)
fullscreen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는 영천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 꿈 찾기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유병수)이 주최하고 대구한의대학교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 꿈 찾기 진로캠프는 26일 영천 영화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생 250명을 대상으로 인성특강 및 진로직업체험 박람회 형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TBC 박혜담 아나운서가 진행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들은 후 체육관에 마련된 9개 진로체험 부스를 자유롭게 방문해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에서 운영한 미술치료학과의 나의 마음 표현하기, 뷰티케어산업학과의 뷰티체험, 한방스포츠의학과의 신체디자인 운동 부스와 EBS 잡스쿨에서 진행한, 가상현실(VR) 체험, 방송국, 영화 등의 특수분장, 케리커처(켈리그라피) 등의 부스를 운영했다.

손영훈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이번 진로캠프는 영천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는 영천지역 청소년들의 자유학기제와 진로교육 지원을 위해 2015년도에 영천교육지원청과 협약을 체결해 영천진로체험지원센터 위탁 운영과 중·고등학생 500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실시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