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업계기상도
JW중외제약·에이비엘바이오, 美 특허·FDA 승인으로 신약 개발 탄력…삼성바이오로직스, 매출 4.5조 돌파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대표 배승익)이 넥슨의 던전앤파이터와 전략적 협업을 진행한다.
‘던전앤파이터’는 넥슨의 자회사 네오플이 개발한 온라인 액션 RPG로 2005년 출시해 국내 대표 온라인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협업으로 픽션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던전앤파이터의 2차 창작물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의 유저들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2차 창작물에 코인을 기부할 수 있으며, 창작 유저는 기부 받은 코인을 픽션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픽션은 지난 2월 중국 3대 거래소인 아이닥스에 상장한 바 있다. 픽션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재구축하는 비전을 가진 프로젝트로 1인 창작자와 유저가 직접 협업해 콘텐츠를 만들고 그에 대한 수익을 블록체인 기반으로 공정하게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배승익 대표는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현재 픽션 생태계 참여를 검토하고 있는 여러 히트 게임 및 콘텐츠 IP들이 결정을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며 “조만간 여러 IP가 픽션 생태계에 참여한다는 소식을 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