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자회사 데이세븐의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웹드라마로 재탄생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7-19 09:35 KRD7
#컴투스(078340) #데이세븐 #일진에게찍혔을때 #웹드라마

오는 30일 첫 방송, 네이버 Vlive, 유튜브 및 페이스북 채널 통해 서비스 예정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자회사 데이세븐(Day7, 대표 장석하)의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스토리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데이세븐이 개발해 지난 2016년부터 서비스를 진행해온 연애 시뮬레이션 스토리게임으로 출시 당시 탄탄한 스토리와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로 주목을 받았다. 또 게임 출시 이후 스토리게임의 인기에 힘입어 게임 내용을 원작으로 한 소설책이 출간되기도 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일진에게 찍혔을 때’ IP를 활용한 첫 번째 영상 콘텐츠로 데이세븐은 게임을 넘어 소설,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와 연계해 IP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G03-8236672469

‘일진에게 찍혔을 때’는 누군가에 의해 일진으로 규정돼 있지만 실제로는 학업, 친구관계 등 여러 고민거리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주변의 평범한 친구들을 소재로 그려진 청춘 로맨스 드라마다.

드라마 기획 및 제작에는 웹드라마 제작사 와이낫미디어가 참여했으며, 오는 30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네이버 Vlive와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컴투스가 최근 인수한 데이세븐은 국내 대표적인 스토리게임 제작사로, 인기 스토리게임 ‘일진에게 찍혔을 때’ 등을 통해 개발 역량을 키워왔으며, 탄탄한 스토리 및 우수한 개발력으로 다양한 인기 IP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 제작사와 IP 계약을 체결하고 ‘킹덤’ IP를 소재로 한 새로운 스토리 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