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넥슨(대표 이정헌)이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새로운 ‘킹덤’ 제휴 콘텐츠를 19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저 맵 창작 모드인 스튜디오 모드에 ‘킹덤’ 시대 배경을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특정 사물로 변신해 숨은 플레이어를 술래가 찾아내는 숨바꼭질 모드에도 킹덤 콘텐츠가 추가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먼저 왕궁, 성문, 민가, 고서, 고가구 등 드라마에 등장하는 장소와 소품을 조성할 수 있는 ‘킹덤’ 테마 블록을 추가한다. 유저는 바닥, 천장, 기둥, 벽면 등의 테마 블록을 조합해 조선시대 배경에 어울리는 건축물을 제작할 수 있다.
이어 ‘킹덤’ 주요 인물인 역병의 근원을 쫓는 의녀 서비, 권력을 탐하는 중전 계비 조씨, 실질적인 권력자 영의정 조학주가 맵 제작에 활용 가능한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로 등장한다.
또 ‘킹덤’ 콘텐츠를 활용해 제작한 PvE(Player vs. Environment) 모드와 인기 맵 이탈리아를 토대로 만든 신규 맵 조선 저잣거리를 추가한다. PvE 모드는 ‘킹덤’ 속 한양 경복궁과 동래마을 지율현을 배경으로 하며 조학주와 서비가 내린 임무를 완수하고 좀비들에게서 탈출하면 성공한다.
한편 넥슨은 시즌5 스튜디오 콘테스트를 열고 4월 16일까지 ‘킹덤’ 맵 제작 경연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테스트는 창의성, 추천 수, ‘킹덤’ 콘텐츠 활용도 등으로 1차 후보를 선정한 후 이 중 유저와 개발진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를 정할 예정이다. 최종 당선작 발표는 5월 21일 진행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