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LoL 1000번째 출시 스킨의 판매 수익금 발달장애인에 전액기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4-11 11:50 KRD7 R0
#라이엇게임즈 #LoL #출시스킨 #빛의인도자카르마 #발달장애인에전액기부

LoL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판매 수익금 600만 달러, 전 세계 비영리 단체에 기부

NSP통신-LoL 빛의 인도자 카르마 . (라이엇게임즈)
fullscreen
LoL ‘빛의 인도자 카르마’ .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가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특정 스킨 판매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한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판매를 통해 획득한 모든 수익금을 각국의 비영리 단체에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빛의 인도자 카르마는 LoL이 1000번째로 출시한 스킨으로 지난 해 12월부터 1월 14일까지 해당 스킨과 크로마, 감정 표현 등 관련 아이템 판매를 통해 총 600만 달러(한화 기준 약 72억6000만원)가 모금됐다.

기부처는 전 세계 총 46개 비영리 협력단체이며 플레이어들이 투표를 통해 직접 기부금 비율을 정한다. 각 단체에는 최소 1만 달러 이상의 금액이 전달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국에서 투표할 수 있는 기부처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 산하의 별별생활체육센터와 발달장애인을 지원하는 피치마켓, 함께웃는재단의 세 곳이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달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주변인을 위한 지원에 앞장 서는 이들 기관들과 뜻깊은 행보를 함께 하고자 기부처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익금 전액은 먼저 라이엇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보내진 다음 추후 전 세계 비영리 단체에 순차적으로 전달된다. 라이엇게임즈 사회공헌 펀드는 작년 10월 사회적 금융기관인 임팩트 에셋(ImpactAssets)과의 협력을 통해 출범된 사회공헌활동 목적의 독립적인 조직이다. 이번 기부는 출범 이후 공식 진행되는 첫 번째 프로젝트이다.

한편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2018년 LoL을 즐기는 암 투병 소년 브라이언과 함께 특별 제작한 ‘암흑의 별 초가스’ 특별한 스킨의 수익금을 전 세계 각지의 비영리 단체 및 자선 단체에 기부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문화재 환수 및 반환 활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해 대한의사협회를 통해 의료물품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