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컴투스, 바둑 서비스 ‘타이젬’ 인수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29 14:00 KRD7 R0
#컴투스(078340) #바둑서비스 #타이젬 #인수 #동양온라인

컴투스, ‘타이젬’ 운영사 동양온라인 주식 86.01% 및 경영권 인수 계약 체결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지난 해부터 데이세븐, 노바코어, 티키타카스튜디오 등 유망 게임 개발사를 인수해 온 컴투스가 적극적인 인수합병(M&A)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온라인 바둑 서비스 타이젬을 운영하는 동양온라인의 주식 86.01%와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타이젬은 바둑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신진서, 박정환, 커제 등 정상급 프로기사 수백명이 실명으로 활동하다.

G03-8236672469

컴투스는 바둑 게임이 최근 온라인 기술과 인공지능(AI) 기술이 더해지며 진화한다는 점을 고려해 타이젬에 현대적인 게임 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미래 산업으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양한 게임 개발 및 인공지능(AI) 등의 신기술을 접목하고 모바일 부문을 강화해 서비스를 고도화함은 물론 컴투스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더해 타이젬의 해외 서비스를 적극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바둑 대회 및 중계 서비스 또한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노하우와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게임 산업을 중심으로 한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며 여러 분야로 역량을 넓히고 있다. 앞으로도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M&A(인수합병)를 적극 추진해 컴투스의 가치와 경쟁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