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엔씨, 블소2 “액션 MMO의 정점 찍는 것 목표로 개발”…오늘 오후 2시 사전예약 시작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2-09 11:05 KRD2 R0
#엔씨소프트(036570) #액션MMO #블소2 #사전예약

김택진 CCO 게임본연의 재미 경공 액션성 강조…“블소2 통해 MMO 영역에서 가능할까 싶었던 새 액션 경험할 수 있을 것”

NSP통신- (영상 캡처)
fullscreen
(영상 캡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김택진 대표는 엔씨의 게임개발총괄인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로 등장해 ▲게임 본연의 재미 ▲경공 ▲액션을 부각했다. 특히 “액션 MMO의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엔씨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모바일에서 구현한 완전한 형태의 3D 오픈 월드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및 경공시스템 ▲무기장착을 통한 모든 클래스의 스킬 사용 ▲서포터 타입의 신규 클래스 법종 ▲오픈월드 레이드 콘텐츠 토벌 ▲유저들의 게임수행 결과를 반영하는 월드 챌린지 시스템 ▲블소2만의 오리지널 스토리인 사가 등 블소2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G03-8236672469

엔씨는 블소2가 기존 게임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특징으로 새로운 전투시스템을 강조했다. 이용자는 적의 공격을 눈으로 보고 막거나 피할 수 있으며 무공의 연계기를 구사하는 등 디테일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하늘, 절벽 등 눈에 보이는 모든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투도 가능하다.

NSP통신- (영상 캡처)
fullscreen
(영상 캡처)

최용준 블소2 캡틴은 “일반적인 게임의 스킬처럼 효과와 능력에만 치중돼 작동하는 것이 아닌, 합을 맞추는 블소2 만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자신이 가진 무공을 이해해 연계기를 펼치고, 상대방의 수를 예측해 대응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전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는 오늘(9일) 오후 2시부터 블소2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 및 앱마켓(구글플레이, 앱스토어)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사전예약 시,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만금)을 받을 수 있다.

엔씨는 자사 크로스플레이 플랫폼 퍼플(PURPLE)에 블소2를 도입할 계획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