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네이트온이 친구와의 약속 장소까지 콕콕 찍어 바로 안내해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네이트온 메신저의 키워드 대화 기능으로 친구와 대화 도중 대화창에 만나고자 하는 장소의 지역명만 입력하면 해당 지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해 준다.
또한 키워드 대화에서는 상세 지도서비스외에도 맛집정보, 쇼핑정보 등 약속장소를 잡는데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대화는 메신저 대화 중 지정된 키워드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에 하이퍼링크가 붙어 새 정보창으로 연결해주는 기능으로 지난 4월 ‘영화’ 관련 키워드 대화 서비스를 처음 선보였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네이트온은 ‘지역’과 ‘여행’ 키워드를 추가했다.
지역 및 여행 키워드 대화 서비스는 메신저 대화 중 ‘강남역’ ‘명동’ 등의 지역명이나 ‘여행’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에 링크가 걸리고 그 링크를 클릭하면 대화창 우측에 새창이 떠 해당 지역 및 여행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준다.
특히 여행 키워드의 경우 여행 정보 확인 뿐 아니라 항공권 예매, 국내외 여행상품 예약, 콘도·펜션 예약도 가능하다.
지역 키워드 대화는 싸이월드 이용자들이 써놓은 해당 장소에 대한 리뷰 글도 볼 수 있어 맛집 등을 결정하는데 객관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장소를 확정했다면, 길찾기 서비스를 통해 해당장소까지 가는 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안에 쪽지나, 폰전송 서비스가 포함돼 있어 이용자는 이를 이용해 약속한 버디에게 네이트온 쪽지 혹은 휴대전화로 지도를 바로 전송할 수도 있다.
지역 키워드 대화 정보 제공지역은 1차적으로 서울은 강남역, 광화문, 명동 등의 중심가 15개 지역, 경기도는 분당의 중심인 정자동과 일산의 화정동 지역의 정보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지방은 부산, 대구, 광주, 인천, 대전 지역의 번화가를 중심으로 한 지역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하 메신저사업본부 본부장은"네이트온은 정기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앞선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키워드 대화의 범위도 영화, 지역, 여행 등에 국한되지 않고,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정보 검색 및 실시간 정보 공유가 가능한 지능형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