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3종을 추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할로윈 시즌을 맞이해 공원에 유령찾기 놀이가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마키를 도와서 유령들이 내는 퀴즈를 맞춰야 하는 미니게임으로 신규아이템인 유령의 선물상자와 유령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맵 3종도 추가됐다. 우선 타임머신 서바이벌 채널에 신규 맵인 ▲문어 청년의 반항과 ▲도마뱀 청년의 반항 2개가 추가된다. 문어 청년의 반항 맵은 NPC인 문어 아빠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맵으로 더 빨라진 문어 아빠로 인하여 플레이 난이도가 상승했다.
도마뱀 청년의 반항 맵은 마찬가지로 기존 NPC인 도마뱀 삼촌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아진 점프 장애물들과 번개가 추가됐다.
또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는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이 1종 추가됐다. 30인 달리기 모드로 진행되는 이번 맵은 제한 시간내에 삐에로의 감시를 피해서 도착선까지 무사히 도착해야 승리할 수 있다.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을 10회 완주 시 이용자들에게 참가자 트레이닝복이 지급되는 미션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유저들이 불편해 하던 여러 기능을 개선하는 ‘소.확.개’가 추가됐다. 우선 마이룸 내 아이템 툴팁에 내구도 아이템이 별도로 표시가 돼 아이템 사용에 혼란을 주는 부분을 최소화했으며, 큐브 아이템 사용 시 매번 나오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스킵 할 수 있도록 해 더 이상 불필요한 기다림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하여 비속어 필터링 기능을 개선했으며 길드 팜 낚시 추가, 길드전 맵 추가 등이 개선됐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이 추가 돼 지난 여름 시즌 업데이트 테마였던 ‘감정의 제도’의 주인공인 시오넬 캐릭터가 상시 판매되며 공원 내 할로윈 캡슐과 뽑기판이 추가돼 신규 코스튬 밤의 귀족 6종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할로윈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로 런너 여러분들께 게임의 재미를 더해드리고 싶었다”며 “이벤트 외에도 기존 맵들을 새롭게 해석하고 보다 박진감 넘친 레이싱을 할 수 있도록 한 만큼 재미있게 즐겨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