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라이엇게임즈, TFT 6번째 세트 ‘기계와 장치’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11-03 11:51 KRD7 R0
#라이엇게임즈 #TFT #기계와장치
NSP통신- (라이엇게임즈)
fullscreen
(라이엇게임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eamfight Tactics, 이하 TFT)가 여섯 번째 세트인 ‘기계와 장치(Gizmos and Gadgets)’를 출시한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는 ‘마법공학 증강’이 적용돼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TFT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게임 진행 중 140개의 마법공학 증강 중 3개를 선택해 조합할 수 있다. 마법공학 증강은 챔피언의 전투력 상승, 아이템 획득 방식, 자금 획득, 보드 배치 등 인게임 내 모든 요소에 영향을 준다. 더불어 새로운 미니 챔피언과 신규 모드를 선보인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는 게임의 승패를 결정지을 27종의 특성을 마련했다. 아카데미 특성은 아군이 스킬을 사용할 때 추가 공격력과 주문력을 얻는다. 화학공학 특성은 상대의 체력을 0으로 만들기 위해 필사적인 공격을 멈추지 않는다. 돌연변이 특성은 세 명의 챔피언이 모였을 때 활성화되며, 각각의 챔피언은 돌연변이 특성이 발휘할 수 있는 일곱 가지 효과 중 한 가지를 발휘한다. 고물상 특성은 챔피언이 장착한 조합 아이템을 전투가 끝날 때까지 완성 아이템으로 변화시킨다.

G03-8236672469

혁신가와 거신은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특성이다. 혁신가 특성을 가지고 있는 챔피언은 기계 동료를 만들어 전장에서 함께 싸운다. 거신 특성을 지닌 챔피언은 팀에서 무려 두 칸을 차지하며 아군이 받는 피해량을 대폭 감소시킨다.

5골드 신규 챔피언 ‘징크스: 자매 고물상 쌍발총’과 ‘제이스: 집행자 변형술사 혁신사’ 또한 등장한다. 징크스는 초강력 초토화 로켓을 타고 날아간 뒤, 적진 정 중앙에 떨어져 마법 피해를 준다. 제이스는 배치 위치에 따라 해머와 캐논 두 가지 무기 중 한 가지를 사용한다. 이외 ‘유미: 아카데미 포근 학자’, ‘탐 켄치: 난동꾼 대식가 용병’ 등 총 59명의 신규 챔피언이 플레이어를 기다리고 있다.

신규 세트 ‘기계와 장치’에는 최초의 미니 챔피언이 등장한다. 바로 미니 에코, 미니 징크스, 미니 바이다. 미니 챔피언은 꼬마 전설이와 같은 팀 전투 능력과 차원문을 여는 힘을 가지고 있다.

신규 세트와 함께 ‘더블 업’ 모드도 선보인다. 더블 업 모드는 동료와 하나의 체력을 공유하는 모드로 공유 체력이 0이 된 후 둘 중 한 명이 체력을 잃으면 둘 모두 패배한다. 더블 업 모드에서는 초고속 모드와 동일한 티어 시스템이 적용된다. 더블 업 모드는 오는 17일 11.23 패치를 통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두둥등장’, ‘위풍당당’ 등 여러 하이핑 영상을 출시했던 TFT에서 이번에도 세트 6 출시를 기념한 새로운 하이핑 영상을 오는 4일 선보일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