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지원

NSP통신, 김성철 기자, 2021-12-08 12:06 KRD7
#광양시 #광양시립도서관 #작은도서관 #운영자역량강화교육

오는 12월 14일부터 중앙도서관에서 사례 중심 교육

NSP통신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립도서관은 중앙도서관 다목적실에서 오는 12월 14~16일(3일간) 4회에 걸쳐 작은도서관 운영자를 대상으로 ‘작은도서관 운영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지역 내 36개소의 작은도서관 운영자가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 발전과 작은도서관 운영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중앙도서관이 관계 전문가를 초청해 운영한다.

오는 14일에는 늘푸른어린이도서관 박소희 관장이 강사로 나서 ‘작은도서관 운영의 질적 발전을 위한 모색’이란 주제로 첫 강연을 시작하며, 특화 사례를 중심으로 작은도서관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어 15일에는 한국북큐레이터협회 김미정 회장이 ‘북큐레이션의 이해와 적용’이라는 주제로 작은도서관에 맞는 북큐레이션은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고양시 일산도서관 박미숙 관장이 ‘함께 읽는 노하우, 독서 동아리 운영’, ‘작은도서관 공모사업, 어떻게 할까?’를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박 관장은 강연에서 소규모 독서 모임을 어떻게 운영하고 유지할 것인지, 작은도서관의 예산 문제를 보완할 수 있는 공모사업 신청 노하우는 무엇인지를 전해줄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작은도서관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한 사례교육과 함께 작은도서관이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한 해법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로, 작은도서관 운영자에게는 실용적이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에는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관계자 외에 도서관과 책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고근성 도서관운영과장은 “앞으로도 이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작은도서관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운영자의 역량을 키우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광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김성철 기자 kim7777@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