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케이뱅크, 신보중앙회와 개인사업자 대출 MOU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3-21 08:55 KRD7
#케이뱅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대출 #MOU

소상공인 비대면 보증 시스템 구축 및 운영 적극 협력

NSP통신-서호성 케이뱅크 행장(오른쪽)과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이 개인사업자 대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
서호성 케이뱅크 행장(오른쪽)과 이상훈 신용보증재단중앙회장이 개인사업자 대출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케이뱅크)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신용보증재단중앙회(이하 신보중앙회)는 지난 18일 비대면 금융지원 강화 및 소상공인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케이뱅크와 신보중앙회는 100% 비대면으로 개인사업자에 대한 평가 및 대출 신청부터 입금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통합전자보증시스템 및 비대면 보증 시스템 구축·운영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상호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정보 교류를 통해 소상공인에 대한 최상의 비대면 금융지원 서비스 지원에 힘쓰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케이뱅크가 출시 예정인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의 사실상 마무리 단계다. 케이뱅크와 신보중앙회는 지난 2020년 6월 ‘비대면보증 도입을 위한 중앙회-인터넷전문은행 포괄 MOU’ 이후 상품 출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를 진행해온 바 있다.

G03-8236672469

최종적으로 상품 출시를 앞두고 출시 이후 비대면 상품의 원활한 운영 및 고객 서비스 강화를 공고히 했다. 현재 시스템 작업 막바지 과정에 돌입했으며 테스트 절차를 거쳐 출시 예정이다.

서호성 케이뱅크 행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며 개인사업자 분들의 편리한 대출 수요가 높다는 점에서 100% 비대면 대출 상품 출시를 준비하게 됐다”며 “개인사업자 고객의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더욱 편리한 상품을 구현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