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플레이댑, 넷텐션과 협업…블록체인에 적용 가능한 P2P 서버 네트워크 개발 기술 협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3-30 11:04 KRD7
#플레이댑 #넷텐션 #블록체인 #P2P서버네트워크개발기술협력

플레이댑 서버 엔진 개발사 넷텐션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블록체인에 적용 가능한 P2P 서버 네트워크 엔진 공동 개발에 나서

NSP통신- (플레이댑)
(플레이댑)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펄어비스의 자회사 넷텐션(대표 이창훈)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과 넷텐션의 P2P 서버 엔진 기술을 결합해 이용자 중심의 탈중앙화 게임 서비스를 본격화하기 위해서다.

서버엔진 개발사 넷텐션은 대표적으로 멀티플레이 게임플레이에 특화된 P2P 서버 및 네트워크 엔진 프라우드넷(ProudNet)이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등 전세계 13개국 250여개 게임에서 사용 중이다.

G03-8236672469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이미 성능과 안정성 면에서 기술력이 검증된 넷텐션의 ‘프라우드넷’ P2P 서버 기술에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을 결합해 P2P(Peer to Peer) 블록체인 엔진 공동 개발을 추진한다.

더불어 국내외 유명 게임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된 P2P 네트워크 엔진 사용을 장려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강화하고 블록체인의 공유가치와 진정한 탈중앙화 서비스를 실현시킬 방침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게임 서비스를 구성할 때 사용하는 네트워크 방식으로 중앙 집중 방식의 클라이언트 서버 모델보다는 P2P 서버가 블록체인의 핵심 가치와 더 부합한다고 생각한다”며 “게임 이용 기록을 블록체인 상에 기록해 참여자들에게 합리적인 방식으로 리워드 보상을 제공하고 영속성 있는 게임 서비스를 실현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넷텐션 이창훈 대표는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플레이댑과 블록체인 분야에서 협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블록체인 분야에서도 안정성과 기술력이 보장된 게임 서버 엔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