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장애인’ 건강주치의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3-03-19 13:19 KRX7
#수원시주치의 #수원시건강관리 #수원시장애인복지
NSP통신-지난 16일 수원시 영통구보건소가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설명회를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지난 16일 수원시 영통구보건소가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설명회를 하는 모습.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 영통구보건소는 지난 16일 영통구 노인지회 대강당에서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 설명회를 열었다.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담당자와 동행정복지센터 보건복지 담당자 등이 참석한 설명회는 심평수 영통구보건소장의 인사말, 기승국 홈닥터예방의학과의원 원장의 ‘장애인 건강주치의’ 제도 소개, 송명은 명은전문요양센터 원장의 ‘장애인 활동 지원 방문간호’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주관하는 ‘장애인 건강주치의 시범사업’은 중증장애인이 선택한 건강주치의가 장애인의 가정을 방문해 지속해서 건강을 관리해주는 것이다.

G03-8236672469

심평수 영통구보건소장은 “장애인은 건강관리역량이 낮을뿐더러 의료기관과의 접근성도 낮아 만성질환 유병률이 높고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성도 높다”며 “장애인주치의 시범사업이 지역사회가 어떻게 연계하고 발전해 나갈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